한인문예총- 한국문화원 ‘문화예술 명사 초청사업’ 공동 추진 협약
짧은주소
본문
전시.공연.창작 분야별 명사 초청 강연, 전시, 공연, 워크숍 공동추진
첫사업, 10.12문예총 종합예술제 계기 무형문화재 경기민요 초청행사
재인도네시아 한인문화예술단체 총연합회(회장 김문환)와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 (원장 김석기)은 지난8월 14일 전시. 공연.창작 등 분야별 ‘문화예술 명사 초청사업’을 공동 추진에 관한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양측은 ‘문화예술 명사 초청사업’을 통하여 각 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한국의 우수 문화예술인을 정기적으로 초청하여 공연, 강연, 전시, 워크숍, 간담회 등 분야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동 사업은 음악, 미술, 서예, 사진, 풍물, 문예창작 등 각 분야에서 활동중인 문예총 소속단체가 차례로 기획, 준비하기로 하여, 전시. 공연. 창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있는 예술인들을 초청하고 인도네시아에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측은 첫사업으로 문예총 공연분과가 중심이 되어 10월 12일 한인문예총 종합예술제를 계기로 무형문화재 ‘경기민요’ 공연(단장 국악인 이나영)을 초청하여 한인커뮤니티 공연을 개최하며, 인도네시아 국민들을 위해 영상과 해설이 있는 우리 국악-민요 공연을 별도로 준비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문환 문예총회장, 이일하 공연분과 부회장, 사공경 문인협회장, 이수진 미술협회장, 김순재 음악협회장, 김주현 헤리티지회장, 최정순 루시플라워 장, 제경종 서예협회장, 장방식 국악사랑단장, 안영수 어린이합창단장 등 문예총 산하 단체장이 참여하여 함께하였으며,
김문환 문예총회장은 명사초청 프로그램을 통해 재인니 한인 커뮤니티가 한국의 우수 문화예술인과 가깝게 만나고 교류하는 기회가 되고, 인도네시아 국민들에게 다양한 우리 문화예술의 면모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